This website has been archived. For the latest information about WorldSkills please visit www.worldskills.org.


Jung Uk Lee

Competitor in Skill: Pâtisserie and Confectionery
Country: Korea

어떤 경로를 통해 본인의 직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까?
취미로 제과제빵학원을 다녔는데 우연히 학원에서 대회에 관련된 포스터를 보게 되었고 좋은 기회가 닿게 되어 우연히 첫 출전한 대회가 저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직종과 관련해 어디에서 훈련을 하셨습니까?
저는 제과제빵을 처음 시작한 It Bread School 에서 지금까지 훈련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위원회와 프로그램에 대해 어떻게 처음 알게 되었습니까?
저의 선생님께서 여태 올림픽 선배님들의 기술을 코치하셨는데 기술 코치를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시는 선생님을 따라다니며 자연스레 알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직업으로 현재의 직종을 선택하는 데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입니까?
저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대회에 관한 기술들과 노하우를 전수해주신 최세현 선생님이십니
다.

위원회와 함께 참가해 본 경험을 공유해주십시오.
주목을 받고 기대를 받는다는 것은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저에겐 큰 영광이었습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대한 본인의 가장 소중한 추억을 설명해주십시오.
제가 처음으로 꾼 꿈을 선발전을 통해 실현 가능하게 되었고 내내 상상만 하던 것을 제가
하고 있을 때 늦은 새벽까지 지속되는 혹독한 훈련 속에서도 혼자 행복해하던 모습입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와 인연을 맺게 된 이래로 어떠한 경험을 했는지 설명해주십시오.
저에게 어떠한 것으로도 얻을 수 없는 소중한 인연들 저의 선생님과 선배님들을 만난 것입니다.

기능경기대회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훈련에 참여하는 것이 본인의 실력을 향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까? 설명해주십시오.
기능경기대회와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저에게 한계를 극복하게 해준 대회입니다. 한계에 부딪칠 때마다 그 벽을 조금씩 넘어가며 실력을 쌓을 수 있었고 그와 동시에 수많은 지식과 자신의 노하우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어디에서 일하고 있습니까?
지금은 훈련에 열심히 임하고 있고 It Bread School에서 또 한번 한계에 부딪혀가며 열심히
자기계발 중입니다.

직업과 관련해 미래에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입니까?
제과직종에는 시니어 대회 중 세계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프랑스에서 열리는 Coupe du Monde de la Pâtisserie라는 대회에 참가하여 한국의 제과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것 입니다.


  • Profile in other languages:
  • 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