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k Jin Yun
- Age: 20 years
Competitor in Skill: Prototype Modelling
Country: Korea
어떤 경로를 통해 본인의 직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까?
어릴 적부터 부품 조립 또는 수작업으로 무엇을 만드는 데 관심이 생겨 고등학교 때 성적을 포기하고 학교에 있는 기능부에 들어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프로토타입모델링이라는 직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직종과 관련해 어디에서 훈련을 하셨습니까?
고등학교 때는 대구에 있는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훈련을 하였고, 전국대회에서 입상 후 국가대표 준비 및 국제대회 준비는 삼성전기에 입사하여 회사에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위원회와 프로그램에 대해 어떻게 처음 알게 되었습니까?
막상 전국대회까지 1위로 입상을 하고 나니 국제대회까지 욕심이 생겨 국가대표를 준비하면서 위원회 및 올림픽에 대해 많은 정보들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본인의 직업으로 현재의 직종을 선택하는 데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입니까?
저의 부모님과 저의 모교에서 근무하시던 최장영 선생님 이십니다.
위원회와 함께 참가해 본 경험을 공유해주십시오.
저희 기능올림픽 한국 위원회는 늘 보다 나은 훈련 시스템 구축으로 선수들을 늘 대우해주고, 국가대표로서의 자긍심을 중요시 여기며 보다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선수가 훈련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해주어 제 선수 생활에 있어서 큰 버팀목이 되어준 것 같습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대한 본인의 가장 소중한 추억을 설명해주십시오.
중학교 때부터 성적이 별로 좋지 못하던 저는 이 국제기능올림픽이라는 대회 덕분에 공부로 성공한 또래들 보다 더 성공한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이 기능을 만났다는 것 자체가 제게는 정말 큰 추억입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와 인연을 맺게 된 이래로 어떠한 경험을 했는지 설명해주십시오.
먼저 저와 소중한 인연들을 맺게 된 심사위원님들 그리고 지도 위원님들 선수단 선배 그리고 동기들을 만나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둘도 없는 큰 인맥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인맥을 통해 많은 도움을 많이 받을 수가 있습니다.
기능경기대회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훈련에 참여하는 것이 본인의 실력을 향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까? 설명해주십시오.
실력 향상은 물론이고 타인과의 경쟁을 통해 기술에 대해 좀더 폭넓게 생각할 수 있는 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어디에서 일하고 있습니까?
지금 현재는 삼성전기라는 회사에 취직을 하여 제가 대회 때 준비하였던 직종의 특성에 최대한 맞춰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직업과 관련해 미래에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입니까?
저의 직업은 현재 올림픽을 다녀온 회사원이지만 앞으로의 꿈은 저와 같은 국가대표 인재를 발성하고 육성하는 심사위원이 되고 또 이 분야에서 사람들이 이야기를 할 때 제 이름이 나올 정도의 명예를 가지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 Profile in other languages:
- 영어